록산 게이는 문화비평과 논픽션 작품에서 레이저로 날카로운 재치로 알려져 있지만, 미술품 수집가로서 점점 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녀의 파트너이자 작가, 예술가, 교육자, 큐레이터인 데비 밀먼은 아웃사이더 아트에서부터 앤디 워홀에 이르는 인상적인 현대 미술을 꾸준히 축적해 왔습니다. 그들은 함께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에 있는 그들의 집을 가로질러 공통된 비전을 반영하고 그들의 문화적 사명을 지원하는 예술과 함께 살 수 있도록 하는 예술 컬렉션을 짓고 있습니다.
게이와 밀먼이 컬렉션을 통합하고 있는 동안, 그들이 어떻게 무엇을 수집했는지에 대한 그들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여전히 눈에 띕니다. Millman의 디자인 배경(그리고 선구적인 팟캐스트 디자인 매터즈의 진행자 역할)은 그녀가 가장 끌리는 예술에 대해 알려줍니다. 게다가, 그녀가 태어나고 자란 뉴욕에서의 풍부한 생활 경험은 워홀, 장-미셸 바스키아, 카렌 킬림닉, 그리고 그녀가 개인적인 인맥과 우연한 만남을 통해 얻은 다른 존경받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포함하여 그녀의 컬렉션을 형성했습니다. 거의 30년 동안 미술계에 대한 밀만의 강력한 참여는 그녀가 현재 게이와 공유하고 있는 수집품에 대한 강력한 기초를 제공합니다.
게이는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서 아이티계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학벌 출신으로, 게이는 지난 10년 동안 많은 대중들에게 중요한 문화적 발언으로 부상했습니다. 비록 그녀가 수집을 하는 부모님들과 함께 자랐지만, 게이는 최근에야 그녀 자신의 예술 수집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게이는 그녀의 미술 컬렉션을 인기 있는 관객들에게 미술 수집가가 어떻게 생겼는지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녀는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그녀의 비판적인 관심을 예술 수집의 영역으로 옮기고 싶다는 바람을 표현했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유색인종 여성들과 퀴어 예술가들의 작품을 사고 그들의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직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있었던 대화에서, 밀먼과 게이는 그들의 수집 기원, 그들이 존경하는 예술가들, 그리고 신진 수집가들이 미술 수집에 접근할 수 없게 만들 수 있는 장애물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Ayanna Dozier입니다. 어떻게,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수집을 시작하셨나요?
데비 밀먼: 약 30년 전에요. 저는 아웃사이더 아트에 빠졌고 리코/마레스카 갤러리가 보여주는 작품에 매료되었습니다. 브라이언 루텐버그라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는 그들과 계약을 맺었고, 저는 그의 작품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록산 게이: 저희 부모님은 아이티 미술을 수집하십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들을 통해 미술 수집에 대해 알았습니다. 미술품 수집이 제 분수에 맞는다고는 상상도 못 했어요. 저는 항상 당신이 바스키아 수준의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저는 그저 작가일 뿐입니다. 하지만 데비를 만났고, 바스키아 아래 가격대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거기서부터 제 수집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A.D.: 당신이 처음 구입한 작품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거기서 수집품은 어떻게 성장했나요?
R.G.: 저는 Artsy와 Artspace를 발견했고 경매에 대해 배웠고 본격적으로 수집을 시작했습니다. 중독성이 있어요.
A.D.: 수집의 시작이라고 생각하시는 작품이 있나요?
디엠: 저는 벤자민 프랭클린 퍼킨스의 성공적인 일상을 위한 십계명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앤디 워홀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저는 그에 의해 사인된 작은 마릴린 프린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개빈 브라운은 화랑에서 일하고 있었고, 저는 카렌 킬림닉을 500달러 정도에 살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제게는 큰돈이었죠. 그 작품은 나중에 전시회에 출품되었는데, 제가 자랑스러웠습니다.
R.G.: 저는 리히텐슈타인 데비가 선물로 준 작은 판화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클레어 올리버 갤러리에서 지오 스와비의 태피스트리를 샀습니다. 저는 그것이 너무 좋고 슬프게도 3년 동안 우리를 떠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카고 미술 대학과 세인트 존스와 같은 박물관에서 지오의 작품 전시회에서 투어를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페테르부르크 미술관 등입니다.
A.D.: 당신의 컬렉션을 어떻게 설명하십니까? 당신은 그것들을 매스컴으로 수집하나요?
R.G.: 범위입니다. 저희는 여성, 퀴어, 컬러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고 모으는 데 관심이 많습니다. 저는 특히 흑인 예술가, 흑인 여성 예술가, 그리고 그들의 경험에 투자합니다.
흑인 여성들이 예술적으로 하는 일은, 예를 들어, 세이디 바넷처럼 매우 정교합니다. 오클랜드 출신인 바넷은 그녀의 아버지 로드니 바넷의 FBI 파일에 대한 그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개념은 매우 격렬합니다; 그녀가 조직적으로 끔찍한 것을 가지고 그것으로부터 매력적인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D.M.: 저는 타이포그래피와 텍스트 기반/지향적인 작품에 끌립니다. 제 이전의 디자이너로서의 경력과 언어에 대한 사랑을 말해주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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