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변호사 나이키 오파 디란에게 있어서, 떠오르는 흑인 예술가들의 미술품 수집은 그녀의 집에 좀 더 긍정적인 공간을 만들고 흑인 사람들과 그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시각적 이야기를 만드는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방법입니다. 토론토에서 나고 자란 나이키 오파 디란은 하버드 로스쿨에서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이주했고 10년 넘게 워싱턴 D.C. 에서 살고 있습니다. 2017년 수집 여행을 시작한 오파 디란은 이후 니나 샤넬 애브니, 파이어 레이 바에스, 조나단 린든 체이스, 잠 미 홈즈, 토이인 오지 오두톨라, 데보라 로버츠를 포함한 많은 예술가들의 작품을 수집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오파 디란에게 그녀의 컬렉션에 있는 작품들과 수집에 대한 접근법에 대해 11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당신의 컬렉션을 한 문장 이하로 묘사할 수 있습니까?
주로 떠오르는 예술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일련의 작품들은 흑인 사람들의 이야기가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이해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탐구합니다.
왜 미술품을 모으기 시작했나요?
저는 페기 쿠퍼 카프리츠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아프리카 디아스포라 전역에 걸쳐 예술가들의 유례없는 작품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을 보는 것은 저에게 시각적 서사의 힘을 보여주었고, 예술은 우리에게 이 세상과 무엇이 중요한지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 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제가 우리의 역사, 문화, 그리고 인간성을 더 진실한 방식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젊은 흑인 창조자들을 지원하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자주 끌리거나 묻는 당신의 작품은 무엇입니까?Kudzanai-Violet Hwami의 Hard Light (2018)는 아버지와 아들이 포옹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그것은 화미의 형과 아버지(각각 영국과 남아프리카에 살고 있음)의 관계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 작품은 부재, 재회, 희망과 지정학적 혼란의 영향에 대한 반영입니다.
Artsy를 통해 알게 된 아티스트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젊은 사진작가 Kennedi Carter는 2020년 7월 Artsy Editoring에 소개되었습니다. 그해 가을, 저는 Artsy를 통해 그녀의 자화상 중 하나를 얻었습니다. 그 해 말, 카터는 그녀가 2020년 12월호를 위해 비욘세를 촬영했을 때 영국 보그 표지를 찍은 최연소 인물로서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최근에 Artsy에서 구입한 작품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어요?
9월에 저는 오조 아요툰데의 그림을 냐마 미술에서 구입했습니다. 저는 미래 박람회에 대한 뉴스 기사에서 아요툰드의 "격리 시리즈"의 한 작품 사진을 보았습니다. 그 후, Artsy를 통해, 저는 갤러리에 가능한 작품들에 대해 문의했고, 운 좋게도 그 시리즈에서 한 작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수집 과정은 어떻습니까?
저는 거의 온라인에서만 수집합니다. 저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인수합병 및 재무변호사이며 대형 로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것은 제 업무 일정이 제가 많은 박람회나 갤러리 오프닝에 참석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허락할 만큼 충분히 유연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술품 수집가로서 당신이 직면하는 가장 큰 도전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갤러리나 예술가들은 저보다 주머니가 더 깊고 영향력이 큰, 더 잘 알려진 수집가들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들의 경력의 초기 단계에 있거나, 상업적인 관심을 덜 받는 작품을 만드는 예술가들에 초점을 맞춥니다. 처음에 그것은 제가 학교에 다니는 예술가들로부터 직접 작품을 얻었고, 그 예술가들에게 그들의 첫 공연을 제공하는 갤러리를 통해 작품을 얻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MFA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그림 그리는 것에 중점을 두지 않는 많은 예술가들을 지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술 시장에서 어떤 트렌드를 보고 있나요?
저는 흑인의 피규어와 그것이 오늘날 예술계에서 점점 더 유명해지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는 예술 시장이 현대 자본주의의 일부라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저는 미국 자본주의가 어떻게 흑인 육체의 소비에 의해 건설되었고 지금도 유지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저를 성가시게 해요. 그래서 저는 문자 그대로 표현하지 않고 흑인의 정체성과 우리의 경험을 조사하는 작품을 감상합니다. 미국의 블랙버드와 일부 블랙버드에 대한 케리 제임스 마샬의 시리즈, 제니퍼 패커의 꽃 작품, 그리고 본 스팬의 혼합 미디어 추상화가 이것의 훌륭한 예입니다.
화가의 작품을 살 것인지 말 것인지를 결정할 때, 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정보는 무엇입니까?
저는 제가 수집한 작품들과 직관적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제가 일반적으로 작가의 작품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그 작품이 그 작가의 작품 본문에 어떻게 들어맞는지, 그것이 파생적으로 느껴지는지, 그리고 그 예술가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얼마나 좋은 위치에 있는지를 고려합니다. 이러한 추가 요소들은 제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는 작품들에 비해 더 적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댓글